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한카드 결제 오류 먹통사건 1시간 동안 일어난 피해 사례 모음

by 오나오나나 2024. 1. 27.
반응형

신한카드오류
신한카드결제오류

신한카드 결제 오류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2024년 1월 26일 오후 9시경부터 시작된 신한카드 결제 먹통 현상은 1시간 넘게 지속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수많은 카드사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주로 삼성페이등을 이용한 간편 결제, 온라인결제, 체크카드 결제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신한카드 결제뿐 아니라 신한 SOL PAY의 앱카드도 처리 지연 문구와 함께 먹통이 되었습니다.

신한카드 먹통 시간과 대응

신한카드 측은 "2024년 1월 26일 오후 9시 8분부터 10시 15분까지 카드 결제 오류 현상이 발생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결 1시간 만에 시스템 복구를 끝내 정상적으로 결제시스템이 재개되었습니다. 신한카드는 오후 10시 30분 경이되어서야 서비스 장애 공지를 올렸으며, 먹통현상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알리지 않았습니다.

과거 같은일이 반복?

신한카드는 2023년 9월 29일 오후 8시부터 12시 자정까지 4시간 동안 결제 오류가 발생해 문제가 되었었습니다.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말과 달리 또다시 결제 먹통 사태가 발생해 비난여론이 생겼습니다.

1시간 동안 일어난 피해 사례

- 주유소에서 결제가 안되어서 답답해 죽을 뻔했다

- 와 식당 계산하는데 결제가 안되어서 창피를 겪었다

- 택시 내리고 계산하려는데 안되어서 난감헀다

- 전기차 충전카드로 쓰는 데 충전이 안되고 있다. 

- 서울시리즈 결제하는데 먹통현상이라 실패했다.

- 주유소 2군데 결제 실패하고 집에 와서 배민 주문하는데 막혀서 고생했다. 

- 이마트에 갔는데 내 앞사람 결국 못 사고 돌아갔다.

- 편의점에서 결제 안되어서 망신당했다.

- 담배 사는데 카드가 안되길래 차로 뛰어가서 비상금 꺼내서 겨우 샀다

- 편의점 알바인데 고객들이 잘 되던 게 왜 안되냐고 화내서 실랑이하느라 힘들었다.

- 머리 깎으러 갔는데 결제가 안되어서 당황스러웠다.

- 상담원 연결은 30분째 안 되고 있다

- 어쩐지 와플사먹으려고 카드꽃았는데 자꾸 오류떠서 당황했다

- 아니 공지라도 하든가 문자라도 보내주든가 해야지

반응형